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장시장 맛집털이범 나야나!! 오늘도 광장시장에서 잘 먹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워내 2022. 1. 15. 21:21

본문

다들 시장구경하는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국내여행가면 그 지역 마다 특색있는 시장을 한번은 가보곤할 정도로 시장구경하는 걸 좋아해요!

서울에도 전통이 깊은 시장들이 많은데요, 맛집 많은 대표 시장하면 저는 첫번째로 #광장시장 이 떠올라요!

학생때부터 엄마 손 잡고 광장시장을 가곤해서 지리와 맛집도 나름 빠삭한 편이랍니다! (근데 항상 가던곳만 가게 되더라구요...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 방문한 곳은 #순희네육회빈대떡 이에요!

원래 항상 가던곳 맞은편에 있는 #순희네빈대떡 으로 방문을 해보았어요.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세요!

엄마가 젊었을 때 부터 가셨다던 원조 순희네빈대떡집은 항상 사람이 꽉차서 맞은 편으로 가보았는데요, 빈대떡류와 고기완자를 원조집에서 만들어서 순희네육회빈대떡에서 판매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상호만 순희네빈대떡인 곳들이 있다고 알고 있어서 같은 집이 맞나 생각했는데 원조집에서 일하시던 분이 여기서 계신 걸 보고 같은 집이 맞구나! 생각했어요ㅎㅎ

지도에 표시되어있는 곳은 원조 순희네빈대떡집이에요! 이번 포스팅 작성 시 방문한 곳은 바로 맞은편에 있는 찹쌀꽈배기 옆에 있는 순희네육회빈대떡집입니다!

 

 

오늘은 많이 먹어야해서 녹두빈대떡 1개, 고기완자 1개를 주문했어요.

녹두빈대떡은 뭔가 겉바속촉이고 포슬포슬한 맛이라면, 고기완자는 갈비산적 같은 느낌이랄까요..? 고기완자가 비교적 간도 더 쎄서 더 맛있는 거 같은데 그렇다고 고기완자만 먹으면 섭섭할 것 같아서 저는 항상 녹두빈대떡과 고기완자를 같이 먹어요!

순희네빈대떡 메뉴판이에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녹두빈대떡 4,000원, 고기완자 2,000원이라 대혜자스러운 가격이었는데 가격이 인상되었어요ㅠㅠ정말 월급빼고 다 오르지ㅠㅠㅠ

기본찬이에요! 양파절임 간장에 콕콕찍어먹는거 국룰인거 다들 아시죠?

배 살짝 채웠으니 그 담에 또 분식 먹어줘야죵!! 광장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분식포장마차와 해산물포장마차가 쫘라라락 있는데요!

저번에 한번 먹고 완전 반한 #화개장터집 으로 저는 가보았어요!

떡볶이 1인분 3,000원, 순대 1인분 7,000원 입니다!

떡볶이 완전 가래떡처럼 오동통한거 보이시나요ㅠㅠ저번에 이집에서 먹었을 때 물엿맛이 많이 나서 달달하고 떡 씹는 식감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재방문했어요! 오늘도 역시 엄청 맛있게 먹고 왔어요! 달달한 떡볶이 좋아하신다면 #광장시장떡볶이맛집 동문A22호 화개장터집 추천합니당!! 주인아주머니 두분도 친절하셔서 너무 좋아요....의자도 엉뜨가 되서 추운 겨울에 따닷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순대도 팔뚝만한 순대는 여기서 처음 먹어봤는데요, 기존 순대보다 씹을 때 식감이 너무 좋고 여기는 특히 내장류 맛집이에요ㅠㅠㅠ간이랑 허파 좋아하시는 분들 가면 난리나요ㅠㅠ

 

순대 먹으면서 막걸리 한잔 적셔주기도 가능이구요,,,,오뎅 국물도 퍼주셨는데 깊은 국물맛이,,

블로거니까 상호도 한장 찍어주고,,,

배가 너무 부르니까 잠깐 걸으며 세운상가쪽 가서 챔프커피! 라떼를 마셨더니 배가 더 불렀던건 함정

다시 광장시장으로 컴백해서 #창신육회 고고했습니당!!

원래는 육회자매집만 가던 저였는데 오늘은 새로운 기분으로 새로운 곳을 파려고 창신육회를 방문해보았어요.

네이버 지도에서는 창신육회 육회 가격 15,000원으로 되어있는데 육회 가격이 17,000원이더라구요?!

또 올랐지 정말!! 그래도 일단 먹어야죠 뭐ㅠ

육회맛은 모두가 아는 맛있는 육회맛!!!인데 육회자매집보다는 간이 좀 덜 쎈 것 같아요.

육회자매집 가본 지도 좀 오래되어서 가물가물하긴 한데 간 좀 쎈걸 좋아한다!! 하시는 분은 육회자매집으로, 간이 약간 심심해도 된다!! 하시는 분은 창신육회집으로 가셔도 될 것 같은..?

아래는 배가 깔려있어요!! 단짠단짠

예전에는 소고기무국 하나면 소주 한병 뚝딱 가능이었는데 (그런적없음) 이제는 ....

 

마무리는 #광장시장찹쌀꽈배기 !!!!

나오는 길에 냄새에 홀린 듯 항상 하나씩 먹게되는 마성의 찹쌀꽈배기 .... 배가 아무리 불러도 들어가는 마성의 찹쌀꽈배기.... 쫄깃쫄깃하고 묻혀주시는 설탕에는 계피향도 나서 계피향 덕후인 저에게는 완전 호호호호에요!

오늘 증말 많이 먹었네요.

#찹쌀꽈배기 1,000원, #찹쌀도나츠 1,500원

냠냠

포스팅 쓰고 있는 지금까지도 배가 안꺼져요....

세시부터 아홉시까지 거의 쉬지않고 먹은 거 믿겨지시나요? 배부르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당ㅎㅅㅎ

아 그리고 광장시장 가실 땐 집에 혹시 온누리상품권 있다면 #온누리상품권 사용가능하니 꼭 가져가세요!

없으시다면 제로페이 어플에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사용가능하니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만 사용가능해요ㅠ지류는 다 받으세요!) 방문하실 곳이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면 모바일온누리상품권 구매하셔서 결제하시면 10% 할인 효과가 있답니당!

 

댓글 영역